THE HEART OF DARKNESS-더·하트·오브·다크네스- 씬 회수 및 공략 팁 > 팁 / 공략 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회원로그인



THE HEART OF DARKNESS-더·하트·오브·다크네스- 씬 회수 및 공략 팁

대략 7시간 이상의 시간을 들여서 겨우겨우 전부다 했습니다 ㅎㅎ

 

뭐 씬 회수 팁이라고해도 그냥 몇몇은 스토리 진행하면 나오죠...일단 CG에 적힌 이름으로 쓰자면

 

일단아르마를 통해 잠자리에서의 이야기 부터 얻는 제가 본 순서대로 쓰자면

 

1,화리아의 경우는 그냥 1 스테이지 진행하면 되고요

 

2,헤이젤과 아이리스의 경우는 2스테이지에서 중앙 정원에 검의 주춧돌을 중심으로 좌우에 몸을 감싼 장미 색만 다른 가위들고 있는 몬스터 2마리를 다 잡아야 됩니다.

 

3,나오이미..의 경우는 어차피 스토리 진행하다보면 반드시 잡아야 하므로 패스하고

 

4,오리비아의 경우는 호수에서 4개의 불 다키고 중앙에 있던 건물들어가서 한층더 중앙으로 가면 거기에 있는 상자 열면 열쇠가 나오는데 그대로 건물 밖으로 나와서 우측상단 대각선 방향으로 쭈~~욱 올라가면 문이 나옵니다. 거기서 나오는 보스 잡으면 됩니다.

 

5,뮤리엘 그냥 스토리 상 다음 던전으로 가기위해 쓰러트려야 할 보스이므로 패스!

 

6,세스 예가 마지막이네요 예는 조금 구석으로 가야해요, 백야의 성 처음 들어왔을때를 제단쪽으로 직진한다음 우측 계단에서 올라간다음 그대로 우측으로 더 간다음 아래로 내려가면 우측에 통로 하나가 나옵니다. 그대로 우측으로 가면 식당? 같이 긴 식탁이 있는곳이 나오는데 그대로 위로 올라가면 문이 나오고 그 문을 통해 계~~~~속 가다보면 수로나오고, 수로를 가다보면 유일한 출구를 통해 나오면 그대로 밖으로 나가는게 아니라 위쪽 계단을 통해 올라간다음 그대로 우측으로 가면 아래로 내려가는 계단이 나오는데 그 계단을 을 통해 아래로 간다음 그대로 밖으로 빠져나오면 외길이 나오고 올라가다 보면 검의 주춧돌이 나옵니다.

 

그대로 근처 건물로 들어가면 그림자 하나 획득한 다음 아래로 쭈욱 내려와 밖으로 나온후 그대로 계단 타고 위로 올라오는데 다 올라오면 2갈래 길이 나옵니다 우측과 직진, 정답 루트는 우측이 아닌 직진으로 그대로 올라가면 올라가는 계단이 나오고 그대로 계단으로 올라가면 건물이 나오는데 그대로 들어가면 보스와 전투를 하고 이기면 그대로 영혼을 회수해 씬을 볼수 있습니다.

 

이걸로 잠자리에서의 이야기 6개 전부 공략됬고요

 

다음은 등장 여캐릭의 씬 회수법입니다.

 

우선 기본 히로인인 아르마의 경우는 그냥 하면됩니다.

 

예외로는 5번째 뮤리엘 잡는 맵에서 다른 루트를 통해 가면 러펠이 결국 미쳐서 죽이게 되고 그대로 상자를 열면 곰인형 나오는데 그거들고 아르마에게 가면 H씬이 자동으로 시작됩니다.

 

그외 악세사리의 경우는,.....파이팅? 저도 이건 그냥 위치를 기억하는게 아니라 길찾다가 온 맵을 다 돌다보니 얻은 거라서...ㅎㅎ

 

주방씬의 경우는 멜을 통해 주방을 만들고 목욕씬의 경우는 멜을 통해 목욕탕을 만들어야 합니다.

 

추가로 아르마의 헤어스타일을 선택할 방법은 데보라의 의뢰를 통해서며

 

첫번째 의뢰는 지하묘지와 아레인과 처음 만나는 장소에서 우측으로 올라가면 있는 문을 통해 들어가면 거기서 찾을수 있습니다.

 

두번째 의뢰는 2번째 맵인 장미 정원같은 곳이며 중앙 정원의 검의 주춧돌 기준 오른쪽으로 가서 찾으시면 나옵니다.

 

세번째는 결정의 호수에서 나오며 어차피 결정의 호수를 지나가기 위해서는 맵 돌아다녀야 하므로 그때 잘 찾아보면 됩니다.

 

마지막은 백야의 성새에 있습니다.

 

다음! 프리메라의 경우는 이벤트를 진행해야 합니다.

 

우룸 바나를 지나 신음 골짜기로 가서 골짜기 입구에서 스타트 해서 길 가다보면 성이 나오는데 위로 올라서 왼쪽으로 가다보면 중간에 사다리가 있는게 나오죠 그대로 사다리에 올라가서 데보라의 술집에서 만났던 은색장발의 남자와 이야기 하면 반쯤 미쳐있습니다.

 

그대로 내려와서 왼쪽으로 쭈욱가서 성으로 들어가 위로 올라가면 2층 장미 정원에서 만났던 힐더가 같혀 있습니다.

 

힐더에게 말 걸고 다시 은발 남자 있는 곳으로 가면 그대로 전투 시작!

 

전투후 이기면 작은 영혼? 을 얻게 되는데 그대로 홈으로 돌아가면 멜이 프리메라를 인형으로 만들어 줍니다.

 

그후의 씬은 목욕탕 가서 부르거나 직접 찾아가서 말걸면 됩니다.

 

다음은 히로인은 아니지만 그냥 여캐편

 

1,아레인

 

일단 처음은 1층에서 대화를 해야합니다.

 

위치는 순례로에서 쭈욱 내려가다가 오른쪽으로 꺾어서 가다보면 나오는데 그녀와 대화를 몇번 하다가 다음은 우람바나에서 대화를 해야합니다.

 

여기서 대화를 한다음 결정의 호수 불 4개를 다키고 중앙 건물에 들어갔다가 나온다음 오리비아가 있는 방에서 오른쪽으로 가면 하나의 동굴?이 나오는데 거기 들어가면 첫번째 아레인 신을 볼수 있습니다.

 

이후 그녀가 같은 말할때까지 말을 반복해서 건 다음 흑수의 숲을 통해 썩고 쌓여?로 가면(루트는 2개로 하나는 호수에 있는 오리비아를 잡은 후 있는 통로로 가는것 다른것은 흑수의 숲을 통해 가는것) 썩고 쌓여 연락교라는 곳이 나옵니다. 거기에는 검의 주춧돌이 있고...멘붕온 아레인이 있습니다.

 

그대로 계~~~속 말을 걸면 같은말만 반복하게 되고 이후 한참 나오지 않습니다.

 

이후 백야의 성에 있는 서고에 가게 될텐데 서고는 2층으로 되어 있으며 2층으로 들어와서 1층으로 나오는 타입입니다.

 

그렇기에 1층으로 내려온 다음 주춧돌을 찾아서 불 붙이고 주춧돌 기준으로 왼쪽으로 가서 첫번째 코너에서 그대로 위쪽으로 방향을 바꿉니다.

 

그리고 길이 막힐때까지 쭈욱 올라간 다음 그대로 왼쪽으로 다시 한번 이동하고 다시 쭈욱 올라가면

 

뭔가 있을것 같은 예감...이라는 힌트가 적힌 표식이 나타납니다.

 

모험가의 경우는 그 표식을 기준으로 오른쪽으로 더 가면 부근의 책장이 라는 힌트가 나오지만 그외는 나오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모험가 이외를 기준으로 하면 뭔가 있을것 같은 예감의 힌트를 기준으로 4번째 책장을 누르면 길이 열립니다.

 

그대로 길따라 가면 엘리베이터가 있고 그걸 그대로 타고 내려가면 분위기가 엄청 음침한 시체가 잔뜩있는 공간으로 오게 됩니다.

 

어차피 외길이지만 아무튼 맵의 오른쪽 대각선 끝으로 가면 거기에 있는 감방에 가보면 아래로 내려가는 사다리 있는데 그거 타고 내려가면 거인이 주먹으로 땅치며 대기중입니다.

 

뭐 맞아도 죽지는 않지만 파티원 전원의 체력이 1이 되므로 주의해 주세요

 

아무튼 거인 지내 아래로 한번대 내려가면 거인의 발이 나오는데 이건 무시하고 그대로 거인지나서 왼쪽 위 대각선 방향에 있는 계단 타고 올라간다음 그대로 가면 또 감옥이 나옵니다. 그대로 가다보면 아레인의 2번쨰 신의 도트 모양이 나오므로 그대로 말걸면 씬이 재생됩니다.

 

 

2,유안

 

유안의 경우는 2층에서 첫만남을 기점으로 시작되죠 만나서 처음 대화 한다음 길 뚫으면 사라지고 다시 나오는 것은 우람바나에 있으며 거기서 건물틈들을 잘 찾아보면 유안과 병사가 같이 있는 것을 발견하고 그대로 다가가면 씬이 시작됩니다.
 

그다음 유안을 찾을수 있는 곳은 썩고 쌓여로 편하게 가는 방법은 호수쪽에 있는 오리비아를 죽이고 그 루트로 가면 나오는 썩고 쌓여로 그대로 늪 밟아가며 위로 올라가서 성 내부측에 있는 늪으로 들어가서 글따라 왼쪽으로 향하다 보면 건물로 들어갈수 있는데 그대로 들어가서 나온다음 건물따라서 아래로 내려가면 유안과 병사를 볼수 있습니다.

 

이때 선택지가 나오는데 미리 세이브 하고 오셔야 할겁니다?

 

저의 경우 혹시나 해서 세이브 했으며 아무튼 선택지는 돕는다 돕지 않는다 입니다.

 

도울경우 씬이 없고 돕지 않을 경우 목을 조이는 상태로 하는 씬을 볼수 있습니다.

 

다만 이 씬 이후 죽는걸로 판단되어 3번째 씬을 볼수 없습니다.

 

그렇기에 세이브가 공유된다는 것을 이용해 씬을 본다음 다른 곳에 세이브 하면 회상씬에서 볼수 있게 되므로 씬 본다음 세이브 하고 다시 들어가 유안을 도와주면 됩니다.

 

이후 유안을 도와주면 유안은 사라지고 다시 나타난 것은 백야의 성새

 

썩고 쌓여의 보스를 클리어 하고 그 루트로 가고 그대로 쭈욱 내려가면 거인 시체가 있는데 거인 시체의 오른쪽으로 가서 그대로 내려오면 유안과 기사가 있고 다가가 말을 걸면 3번째 씬이 개방됩니다.

 

3,힐더

 

힐더의 경우는 첫 만남은 2층 장미 정원에서 길뚫 할때 오른쪽에 있는 푸른 장미쪽을 하다보면 만날수 있는데 이때 말을 건 다음 끝

 

그대로 2층 클리어 하고 우람바나를 지나 신음골짜기로 가서 프리메라의 씬을 보기 위한 보스전까지 한다음 그대로 다시 힐더에게 가면 첫번째 씬을 볼수 있습니다.

 

문제는 그 다음씬....이게 진짜 골때리는게...플레이 방식에 따라서는 2회차 아니면 볼수가 없습니다.

 

외냐하면 1씬을 보냐 마냐에 따라서 결정되거든요

 

만약 1씬을 본다면 2씬을 볼수 없고 2씬을 보고 싶다면 1씬을 보면 안됩니다...

 

이걸 알아내는데 얼마나 고생했는지...아무튼 설명하자면

 

1씬을 안본상태, 아예 프리메라를 만나기 위한 퀘스트도 안한 상태에서 스토리를 진행해야 합니다.

 

아 물론 이후 프리메라를 얻을수 있으니 걱정은 안하셔도 됩니다.

 

이 경우 프리메라의 영혼을 가진 보스가 지 오빠를 잡아먹은 후로 나오지만..아무튼 넘어가서 프리메라 퀘스트 안한상태로 그대로 쭈~~욱 스토리를 진행해서 썩고 쌓여 보스까지 다이렉트로 가면 보스가 무려 붉은색의 힐더로 나타납니다.

 

(참고로 저는 혹시나 하는 마음에 로나 스토리도 무시하고 했습니다.)

 

그대로 잡고 아르마에게 가서 잠자리의 이야기 현인의 신부를 누르면 힐더 2번째 씬이 나옵니다.

 

회상방가면 현인의 신부 2로 나오니 그거 누르면 됩니다.

 

현인의 신부 1이 뮤리엘 이고요 ㅎ

 

4,웬디고

 

웬디고의 경우는 그림자 획득 퀘스트로 우람바라 중앙? 측에 어디서 많이 본듯한 느낌의 복장을 한 사냥꾼 느낌이 드는 남자가 있습니다.

 

그남자에게 계속 말 걸면 웬디고에 대해서 말하며 어두운 숲에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그 숲에서 웬디고의 손톱자국을 본다면 말해달라고 하지요

 

위치는 흑수의 숲에서 머리 2개인 개 잡고 위로 올라와서 힌트를 기준으로 왼쪽 그리고 위와 아래의 2갈래 길중 아래로 가서 처음 보는 나무를 잘 보시면 활퀸자국이 있습니다. 그거에 말 걸면 주인공이 혼잣말 하고 그대로 우람바라에 가서 그 궁수에게 말 걸면 손톱자국 있는 곳에서 다시 보자고 합니다.

 

그대로 다시 가면 씬을 보고, 씬 직후 궁수가 괴물로 변하면서 보스전이 시작되므로 주의해 주세요

 

 

5로나

 

로나의 경우는 매우 쉬워요 흑수의 숲에서 머리 2개인 개 잡고 왼쪽으로 쭈욱 가서 위로 올라가면 집이 나오는데 

 

그대로 집에 들어가서 말 결면 첫번째 씬을 볼수 있습니다.

 

씬을 보기전의 대화를 보면 목숨을 위협당하고 있다며 일단 자신이 봉인해놨지만 처리해 달라는 의뢰를 합니다.

 

여기서 선택지가 갈립니다.

 

로나의 씬을 볼것인가 그림자를 얻을 것인가

 

이 두개로 말이죠

 

일단 로나가 부탁하면서 열쇠를 주는데 이 열쇠는 1층 아레인이 있던 성당위측상단에 있는 데브라의 퀘스트때문에 갔던 묘지를 통해 갈수 있는 수로에 있는 문의 열쇠입니다.

 

수로로 가는 법은 아실꺼라 믿고 쓰자면

 

수로에 가서 그냥 위쪽으로 쭈욱 가면 보스방 혹은 로나가 죽여달라던 마르크스가 있는 방이 나옵니다.

 

그대로 방에 들어가서 마르크스와 대화하면 선택지가 나옵니다.

 

마르크스를 죽일것인가 로나를 죽일것인가 말이죠

 

뭐 저는 당연히 씬을 보기 위해 마르크스를 죽였습니다.

 

죽인후 로나에게 가면 자동으로 2번째 씬이 시작됩니다.

 

참고로 로나의 말은 사실입니다. 로나를 죽이면 마르크스가 진작에 자신의 것이 될것이지 라는 말과 이제 같이 저승에서 만나자는 말을 하므로...로나의 말이 사실....뭐 로나도 로나대로 살짝 성격이 쓰레기지만...무튼

 

6,암리타

 

암리타의 경우는 스토리를 진행하면 만나는데 그대로 스토리중 암리타를 쓰러트리지 않는 루트를 탄다음 홈으로 돌아오면 암리타를 만날수 있고 그대로 대화를 하면 됩니다. 암리타는 회상방 들어가는 책상있는 방에 있습니다.

 

이걸로 전부 끝!

 

추가로 그림자의 경우

 

거목의 돈과 신탁자 파르크는 시작할때 얻으며

 

골짜기를 건너감의 레베로는 1층 아레인 있던 근처를 찾으면 나오며

 

달빛 에르나는 우람바라에 있는 아레인과 대화를 할수있는곳 근처에 있는 우물을 누르면 됩니다.

 

주독의 마트라는 호수쪽에 불 4개 피운다음 하고 중앙 건물 들어가 2층으로 가면 되며

 

쿠비카의 경우는 신음의 골짜기에 있는 성을 가다보면 다리가 나오는데 중간에 난간이 부서져 있고 사슬이 달려 있는 곳이 있는대 그대로 내려갈수 있습니다.

 

그대로 내려가면 해연이라는 곳이 있는데 거기에도 검의 주춧돌이 나옵니다.

 

거기서 등록하고 힌트따라 오른쪽으로 갔다가 다시 돌아오면 쿠비카 덤벼드는데 쓰러트리면 됩니다.

 

실반과 테이르는 백야의 성내에서 얻을수 있으며?

 

눈노바크는 아레인 2번째 씬을 볼수 있는 곳을 돌다보면 얻을수 있을겁니다.

 

론 디 리온은....기억이 안나네요

 

마사무네는 1층 수로가는 길목에 있는 귀족의 징을 얻었던 장소에서 조금 돌아다니다 위로 가면 뼈 잔뜩있고 검이 박혀 있는곳 있잖아요? 나중가면 거기서 마사무네를 얻을수 있습니다.

 

추가로 플레이 팁

 

귀족,모험가,초월자를 해봤는데.......1회차면 모험가 하지말고 그외의 것을 하세요...모험가..귀찮아요

 

공격기가 없고 서포터인데...저의 경우는 모험가,거목의 돈, 신탁의 파르크→론 디 리온→​​실반

 

이런 경유로 했습니다.

 

10렙 거목의 돈 최종 스킬은 방업+타겟집중이라 예는 이거 쓰고 계속 방어하며 모험가로는 적 회피율 명중률 다운 시키고 크리위력 확률 업 시키고 아군 회피력 업 시키고, 때때로 힐+방업 하며 3번째 위치한 딜러로 보스를 잡습니다...만

 

초반은 둘째치고 후반가면 갈수록 이걸로 하기 더럽게 빡셉니다.

 

모험가는 전투중 처음만 스킬쓰지 후반가면 딜러나 탱커들 마력이나 체력을 채우기 위해 포션 먹여주기 바쁩니다.

 

추가로 딜러로 론 디 리온 쓰지마요....다른에 써요...와..예 진짜 공격력 몰빵이긴 한데..최종스킬..뎀지는 좋은데 미스는 더럽게 많이 뜹니다.

그러니 론 디 리온 쓰지 말고 다른 딜러 쓰세요, 아 그렇다고 레베로,파르크를 딜러로 쓰지는 마세요..후회하니까요

 

딜러로 적당한건 실반,쿠비카,보우 하트,마르크스,마사무네 정도 일까요?

 

이중 빠르게 얻을수 있는것은 쿠비카네요 그 전까지는 그냥 주인공,거목의 돈,아무나 파티해도 깰수 있고요

 

모험가 혜택으로 힌트 볼수 있는거....솔직히 딱 2번 도움 됬어요 1,달빛 에르나 찾기 2,아레인 2번째 씬을 보기위해 길 찾을떄 그외는 그다지...

 

참고로 초월자는 2회차부터 할수있는데..예가 엄청 사기입니다.

 

일단 도움을 주자면

 

기사의 경우는 탱커 및 딜러가 가능하므로 탱커로 쓸경우 딜러 2명을 데려가서 극딜 넣거나, 혹은 힐러 한명 딜러 한명해서 안정적이게 할수도 있습니다.

 

마법사의 경우는 탱커,딜러OR 서포터 데려가서 마법사로 딜넣거나 하면 됩니다

 

모험가는 썼고

 

귀족은...음~ 조금 애매? 서포터에 딜까지 다 가능하긴 한데 서포터로는 명중과 회피력 상승 그리고 한명 힐 그외는 딜 스킬뿐이라...조금 애매합니다

 

초월자는...그냥 돈 한명 넣고 딜러든 서포터든 넣으면 됩니다....딜러는 예 하나면 충분할 정도? 인파이터라는 공뻥방깎 쓰고 50짜리 쓰면 천씩 데미지가 뜹니다...

 

마지막으로 최후의 스토리 할때 왕족의 뼈와 혈정?이 필요한데

 

위치는 뼈의 경우 쿠비카를 얻을때 갔던 해연, 스토리 진행후 뼈 얻기 위해 해연가면 닫혀 있던 문이 열려있으며 그대로 위로 가면 보스가 나옵니다.

 

단 주의해야 할것은 2연전입니다.

 

보스 한번 잡으면 쉬는 틈 없이 바로 2차전이 시작되니 주의해 주세요

 

혈정의 경우는 호수가서 숲으로 가는 길인 왕가의 회랑에 가서 직진이 아인 다시 호수쪽으로 되돌아갑니다.

 

암리타가 힌트로 폭포를 말하지만..여기에 낚이면 안됩니다. 그대로 되돌아 가서 위로 쭉 올라가면 모험가의 경우는 힌트가 새로 생겨있지만 그외는 없으몰 쓰자면 올라오면 상자2개가 있잖아요? 그거 기준 5번 왼쪽으로 가서 위를 보고 말걸면 됩니다. 그것 말고도 상자와 가장 가까이 있는 기둥에 바로 옆에서 말걸어도 되고요

 

거기에 들어가면 비밀방 나오고 그대로 쭈욱 올라가면 됩니다.

 

참고로 여기는 거목의 돈의 방어력이 빛을 못봐요...거목의 돈은 물리공격에만 강하지 마방에는 약하거든요

 

문제는 여기 보스가 마공만 해됩니다.

 

그러니 여기서는 실반을 탱커로 데려가는게 좋을꺼라 판단합니다. 본인이 기사면 본인이 탱커해도 되고요

 

아무튼 이걸로 공략 팁 끝!

 

모르는게 있다면 댓글 달아주세요 아는 한도에서 댓글 보면 답해드리겠십느다.

 

 

 

 

 

 

리베리엘

이전글  다음글  목록

접속자집계

오늘
1,992
어제
1,915
최대
3,628
전체
1,536,811
그누보드5
회사소개 개인정보취급방침 서비스이용약관 Copyright © 소유하신 도메인.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