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litales-리리 테일즈-[이야기·엔딩]공략 > 팁 / 공략 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회원로그인



Lilitales-리리 테일즈-[이야기·엔딩]공략

기본 공략

[전투에 대해서]
우선은 우단의 아이콘에 대해서.
캐릭터와 숫자가 적힌, 어떤 행동을 한다고 숫자가 줄어든다.
감소량은 100에서 0이하가 되면 그 턴에서는 행동을 할 수 없게 된다.
101이상이면 2번 행동을 할 수 때문에 외운다.

공격 대상으로 바꾸는 방법은 오른쪽 아래에 있는 기다란 바를 클릭하면 변경할 수 있다.
명령을 선택하고 대상 선택이 아니라 『 대상 선택하고 각종 행동 』의 점에 주의.
밑에 있는 4개의 아이콘은 위가 통상 공격, 오른쪽 스킬,
시모가 아이템, 왼쪽이 방어이다.

하단의 슬롯은 단축 키.
아이템이나 스킬을 등록할 수 있다.
단축 키 등록은 메뉴에서 생길 수 있다.

[날짜 경과]
하루에 행동할 수 있는 범위는 한정되어 있다.
누군가에게 말을 건네거나 거리를 이동하면 화면 오른쪽 위의 시계의 녹색 마루가 나아간다.
이 시계의 녹색 마루가 검정색 존에 접촉하면 하루가 끝난다.
던전과 거리 밖을 나다니면 단숨에 시간이 경과하므로 주의.
또 자기 방에서 쉬기로 시간을 추진하기 일수를 경과할 수도.

[시간 제한]
루트 분기되기까지 시간 제한이 있다.
8일째가 끝나면 강제적으로 게임 오버.
그 뒤 포기하거나 포기하지 않거나 고를 수 있다.
포기하지 않은 경우 시간을 되돌릴 수 있다.
포기를 선택한 경우 타이틀 화면화되기 때문에 주의.

[장식품에 대해서]
장식품은 복수 구입해도 1개밖에 갖지 않기 때문에 낭비된다.
캐릭터에는 3개까지 장비가 가능
동료가 이탈해도 장식품은 마음대로 벗어나서 일일이 모두 뜯을 필요는 없다.


공략
오프닝에서 전투가 시작된다.
이 전투는 넘어뜨려도 증원을 돋우기 때문에 이길 수 없다.
루나가 전투 불능이 된다, 혹은 15턴 경과에서 이벤트가 진행한다.

이벤트 후, 폴락 고비로 이동한다.

[폴락 고개]
오크에 오르자 고블린과 전투이다.
3턴에서 마무리를 주지 않는다고 막게 된다.
이 상태에서 턴이 경과하면 선택 사항이 발생한다.
스킬 『 레이 펜타 곰 』을 쓰면 탈출할 수 있다.
탈출에 실패하고 강제 패배하고 버리므로 주의.

안쪽에 진행되고 폴락 고비를 빠지다.

[그나스 강]
다리를 건너자면 교수에 세워진다.
교수에 몸을 팔고 다니거나 한번 얕은 여울에 가서 할아버지에게 말을 건네고,
헤엄쳐서 건너거나 선택.

헤엄쳐서 건너려는면 옥토퍼스와 전투이다.
옥토퍼스에는 물리 공격이 잘 듣지 않아서 레이 펜타 곰에서 꾸준하게 깎다.
구속 공격은 레이 펜타 곰에서 풀 수 있다.

[마루 토벌 사막]
사막에서는 부자연스럽게 놓인 보물 상자 조심
샌드 웜과 강제로 전투가 되고 만다.
샌드 웜은 마법 기술 이외의 행동을 하지 못하고 반 죽이게 된다.
몸에 휘감긴 아이 웜을 빼치에는 Lv4로 외우는 썬더 볼트가 필요.
대상을 루나로 변경하고 썬더 볼트를 기록하자 타격을 받지만 자유로워진다.

사막을 빠지면 노예 사냥과 전투이다.
통상 공격과 반격을 당하기 때문 카운터로 밀것을 추천한다.
3대 1로 공격이 강하여 회복이 빨리.

격파 후 이스탈으로 이동한다.

[의자 타르]
정문 앞에서 거리의 사람과 대화 후, 큰길에.
큰길에서 점 치는 오두막에 들어간다.

이벤트 후, 점술 집에서 나오고 무대 오두막에 들어간다.
단골 남자에게 말을 건네자 무대 움막에서 나오고 술집에.
술집 주인에게 말을 건네고 중앙 노예 시장으로 이동한다.

모든 사람에게 말을 건넨다.
행수에게 말을 걸자 선택 사항이 발생, 『 거짓말을 』을 선택하지 않으면 게임 오버.
거리 필드에 나가서 예배당에.

전원에게 말을 건네자 장터에.
장터에서 나온다고 하려고 돈을 모두 잡혀서
쇼핑은 사전에 마치다.

뒷골목·가창구의 뒷골목에 들어 뒷골목에서 나가려 하자 행사.
역사가의 암자에 이동, 이후 여기가 거점이 된다.

점 집으로 이동하고 점치게 되고 중앙 노예 시장으로 이동한다.
매입의 남자에게 말을 건네자 술집으로 이동한다.
술집 주인을 선택한 후 성당에 이동.

예배당에서 행사를 보면 무대 오두막에서 춤을 본다.
술집으로 이동하고 주인에게 말을 건넨다.
거리에서 지하 수로 입구를 선택하고 들어가다.

[지하 수도]
안쪽에 나가기 위해서 문을 통과하면 녹색 점액과 전투이다.
구속 상태에서 출발해서 썬더 볼트를 맞춘다.
물리 공격이 전혀 먹히지 않아 썬더 볼트로 공격한다.

격파 후 북서 진하고 도중의 문으로 들어가고 일리를 동참한다.
남동으로 나아가고 B2F에.

B2F동쪽으로 진행되고 레버를 움직이다.
B1F의 계단 부근까지 와서 드보르초비 도개교를 건너 자하도라을 만난다.
자하도라과 대화 이후 던전에서 탈출한다.

[의자 타르]
남동의 새벽 흑산양 정류장에 들어가서 주인에게 말을 걸어 포도주를 선택.
그 후, 과묵한 남자를 선택하고 정보야 바티루에게 말을 건넨다.
여기서 20만 D 모으는 필요하다.

보통 내기를 해도 절대로 이길 수 없는 사양이 되고 있지만
항구에 가고 딱딱한 선원에게 말을 걸고 내기를 하면 이기게 된다.
1승으로 2만 싸게 되기 위해사전에 저장 해놓고 납득이 갈 때까지 재시도해도 좋을 것이다.

돈 벌이 방법은 무대 오두막에서 추는지, 가창구에서 매춘부의 어느 쪽인가.
무대 오두막의 경우는 스핀의 받는 방법이 중요하게 된다.
리퀘스트에 대답하는 것이고, 스핀의 양이 쏠쏠하다.
아침보다 저녁이 손님의 드나듬이 좋다는 것도 잊지 말 것.

매춘의 경우는 처녀의 경우 처녀를 팔기로 단번에 20만 D를 벌 수 있다.
비 처녀의 경우는 꾸준히 벌어들이는 것이다.
무대 오두막도 모두 갖기로 손쉽게 벌 수 있다.

20만 D 모으면 다시 바티루에 걸어 20만 D를 내다.
거리에서 나오고 바르셀로나 황무지에.

[발사 황무지]
북서쪽으로 마냥 걸어가자 단검이 발견된다.
흑산양 정류장에 돌아온다.

공략에는 별로 관계 없지만 동북에 있는 단지의 패를 싹쓸이하면 만드라고라와 전투이다.
수면 무효 장비를 장비하지 않으면 확실히 져서 버리므로 주의.
독 속성 무기를 가지고 있으면 독이 되고 지구전으로 들여오면 승기가 보인다.

[의자 타르]
바티루에 단검을 건네주면 다음날 다시 묻는다.

여기에서 푸르름의 유적에 가게 된다.

[ 푸르름의 유적]
B1F우선은 북서부에 있는 스위치를 누른다.
북동쪽 문이 열리어 여기서 B2F에.

B2F대좌를 조사하면 동료와 떨어진다.
남쪽으로 진행되고 대좌를 살펴보면 조작 캐릭터가 클래스로 변경된다.
제자리로 되돌아가라고 도굴꾼과 전투이다.

몇 턴 지나면 마법이 못 쓰게 된다.
또한 이 상태에서 수 턴이 지나면 강제적으로 패배한다.
이를 회피하기 위해서 처음부터 부하 2를 공격한다.
부하 2를 쓰러뜨리면 나중은 회복되면서 싸우면 좋다.
격파 후 루나와 합류하면 B3F에.

B3F동쪽으로 걸어가자 그동안에 있던 열지 않는 문이 모두 개방된다.
북동 진하고 원숭이만 선생님과 합류, B1F로 돌아간다.

B1F북상하면 이벤트,
뒤에 조금만 가고!마크 마스 등지에서 썬더 볼트를 사용한다.
먼저 진행되고 B3F에.

B3F을 안으로 들어서면 머신 골렘과 전투이다.
머신 골렘은 마법으로 공격하자 큰 타격 기술로 반격한다.
이지만 통상 공격에서는 거의 타격을 주지 못하는 것으로 결국은 마법 소식이다.
평소에는 전체 공격의 기관총 공격을 시작하지만
가끔 차지 공격을 할 일이 있다.
3턴의 유예가 있지만 제대로 먹고 즉사할 수 있으므로
꼭 HP를 전 회복시키고 방어하는 것.
루나를 공격역, 클래스를 도우미로 해싸움 방식이 추천.

안쪽에 진행되고 행사를 내면 탈출.
준비를 갖추고 다시 바티루에 걸어 지하 노예 시장에 간다.

[지하 노예 시장]
B3F까지 한없이 진행될 뿐 아니라 OK.
B3F적과 전투 때 동료를 부르는 경우가 있다.
3대 1이 되어 몇 턴 지나면 강제로 게임 오버하므로 주의.

B4F중앙에서 라 하도와 전투이다.
스킬로 공격하면 카운터에서 스킬로 반격을 당하기 때문에 상당히 위험.
통상 공격에서도 데미지는 기대할 수 없다.
하지만 독 상태는 가능한 독 상태로 하는 것은 가게에서 파는 스코피온 테일이 필요.
독 상태에 있다면 나머지는 카운터, 회복에서 마냥 버틴다.
이때 패시브 스킬 『 철벽 』과 『 무희의 발 놀림 』이 있다고 생존율이 오른다.

전투 후 격파에서[로우 경로]패배로[카오스 경로]으로.

로우 루트
[의자 타르]
항구에 가고 독실한 청년에게 말을 걸어 큰길의 술집에.
주정뱅이에 말을 건네자 지하 수도에.

B2F중앙과 동쪽?으로 이동하는 북동쪽 문이 열리고 다음으로 추진하게 된다.
B3F에 나려 조작 캐릭터가 클래스로 바뀐다.
쁘띠 핸드 데빌전이 시작되지만 승패 관계 없이 진행.

루나로 바뀐 뒤 동쪽의 레버를 조사하고 안으로 들어서면 작은 핸드은 악마와 전투이다.
여기에서도 승패 관계 없이 앞으로 가.
전투 후, 크레스가 동료가 된다.
안으로 진행되고 교단 지하로.

[교단 지하]
B3F로 나아가면 루나가 한때 이탈하다.
니시에 있는 문은 들어가면 잔어 버리고 게임 오버가 되고 만다.
수면 무효의 액세서리를 장비하고 두면 안 자고 안에 있는 보물 상자를 구할 수 있다.

안쪽까지 가면 세뇌된 루나와 전투이다.
매우 강력한 스킬을 사용하기 때문에 HP가 높은 클래스에서도 곧 전복된다.
디 철자를 사용하면 루나의 세뇌 상태를 약화시킬 수 있다.
또 필사의 전법으로 오른 공격력도 동반 하락 때문에
사용된 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B2F남서에서 교단 주교로 전투이다.
상태 이상으로 쳐들어오기 망측한 적.
루나는 혼란 대책 장비, 클래스에는 수면 대책 장비한다.
가끔 강력한 전체 마법 공격을 해오고 마법 반사 리후레 크토링그도 좋다.

격파 후 이스탈으로 돌아가고 필드 맵에서 션 도라 유적에.

[뉴욕 도라 유적]
1F북서부에 있는 대좌를 조사하고 문을 연다.
안쪽으로 가면 라하도(시체)과 전투가 되고, 턴 언데드로 일격.

B2F서쪽 문으로 들어가고 대좌를 조사하고 문을 개방한다.
열린 문으로 들어가고 각 받침대를 조사하고 다시 문을 개방한다.

B3F안으로 들어서면 가드너와 전투이다.
약점은 천둥 루나의 썬더 볼트로 밀고 간다.
카운터에서 요격 레이저가 있지만 클래스로 회복되고 있으면 문제 없다.

안으로 나아가자 이번엔 사쟈ー은과 전투이다.
마법 공격은 반격되고 봉인 권장.
주로 마법 공격을 해오고 리후레 크토링그이 있다고 반사로 타격을 벌 수 있다.

3차전은 헤카톤케이레스.
이번에는 물리 공격이 반격을 당하는 것이 마법으로 싸우다.
상대는 3회 공격 해오고 공격력이 꽤 비싸지만
대부분 단체에만 공격하지 않으므로 매 턴 HP를 회복한다면 지지 않는다.

남쪽 문으로 들어가면 자이르와 전투이다.
HP2300마법 공격 위주의 구성, 가끔 고 위력의 전체 마법 공격을 한다.
HP가 줄어든다고 보기와 기술이 변화.
스킬로 공격하자 카운터에서 각종 이상 상태 부가의 공격을 한다.

HP가 0이 되면 더욱 형태 변화.
물리 공격을 모두 반격하는 것에 주의.
전체 공격의 포효는
큰 타격+강화 상태 해제라는 성능 때문에 강화 기술은 별로 소용이 없다
마법 공격으로 꾸준하게 깎기가 가장 안전한 싸우는 방법

격파 후, 이형의 촉수와 전투이다.
촉수는 그 근방의 송사리의 공격력이 높아진 느낌의 적.
촉수를 옮기면 촉완이 출현.
강력한 마법 공격을 사용한다.

마지막으로 이형의 이무기가 출현.
개막에 9999타격을 당하지만 즉각 전 회복+자동 회복 상태에서 부활한다.
MP의 소비가 0에 여덟 연결 공격을 발하고 있는 것만으로 이긴다.

격파 후 엔딩.

카오스 루트
[지하 노예 시장]
잠시 얼쩡거리고 있다고 행사가 진행된다.
이벤트가 진행되면 선택 사항이 발생한다.
『 그런 거 싫』을 선택하면 이벤트가 진행.
『...』을 선택하면 성 노예 엔드로 게임 오버.

조작 캐릭터가 아이리이다.
북동쪽 방에 들어가고 송사리를 무너뜨리고 『 감옥과 문 열쇠 』을 입수한다.
남서의 잠긴 방에 들어 목걸이의 파수꾼과 전투를 한다.

물리 공격을 실시하면 촉수에 잡힌다.
사하의·아 후말을 사용하면 탈출 가능 마법을 주체로 공격하면 잡히지 않는다.
격파 후, 조작 캐릭터가 루나로 변경된다.

북동쪽 문에서 B5F에.
B5F)북서쪽 방에서 장비를 되찾다.
B4F에 오르고 중앙의 방으로 나아가려고 하면 일리가 빠지다.
중앙의 방에서 라(도라 재전.

민첩함이 터무니없이 비싸기 때문에 섣불리 스킬 등으로 공격하지 않고
카운터에서 처신하는 것이 중요.
상대가 2회 공격하고 오면 이쪽도 2회 공격할 수 있어 계산은 필수다.
만약 회복 아이템이 적고 끊기면
동쪽 방에 회복 아이템이 무한으로 취할 곳이 있어서 거기서 보충한다.

격파 후, 이수 타르로 돌아간다.

[의자 타르]
큰길의 술집에 들어가서 형제의 상인에게 말을 건넨다.
예배당에서 지하 교단에.
B2F남서의 방에서 키를 입수하는 주교로 전투이다.

카오스 채널의 경우는 마법 방어가 높은 아이리와 싸우게 된다.
전체의 마법 방어를 올리는 스킬을 배우고 헐떡거리지 않도록 가끔 사용한다.
명령 입력이 잘하는 사람은 댄싱 대거가 매우 강력
투기장에서 잡히카후라마ー은이 있다고 명령 전 입력에서 큰 타격도 기대할 수 있다.

격파 후 짝짝 도라 유적에.

[뉴욕 도라 유적]
로우 경로와 똑같은 차트이므로 생략.
최종 보스 역시 자이르.
초기 형태는 문제 없지만 2형태는 스킬을 쓰지 않고
3형태는 물리를 봉인하고 싸우지 않으면 불리하게 된다.
기본대로 위험하면 HP를 회복하고 싸우면 아무 문제 없다.

격파 후, 이형의 촉수와 전투이다.
로우 루트와 마찬가지로 질의 지원이 들어가서 지는 것이 거의 없는 전투.
격파 후 엔딩.


엔딩 후에 대해서
엔딩 후에는 자유롭게 행동할 수 있는.
놓친 이벤트 등의 회수, 후술의 시련의 미궁에서 하는 의지 플레이 등 다양하다.
주회 플레이를 하려면 큰길의 점 집에 들어간다고 주회 플레이를 시작할 수 있다.
인수 데이터는
장비 아이템
·주머니
·최음 벌레 진행률
·H횟수
맵 답파 데이터

이 인수가 가능, 물려받지 않을 수도 있다.
 


이전글  다음글  목록

접속자집계

오늘
980
어제
1,169
최대
1,185
전체
319,847
그누보드5
회사소개 개인정보취급방침 서비스이용약관 Copyright © 소유하신 도메인.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