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주의) [2413] 원교Life 리뷰 > 리뷰 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회원로그인



스포주의) [2413] 원교Life 리뷰

본 리뷰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자세한 게임상의 이벤트 노출이나 자세한 묘사는 없습니다만.  

대강.  히로인들의 성향과 현재상황 등은 언급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물론 대부분 게임 초반부터 유추가능한 인적사항들이고.   게임상 4명의 히로인의 성격과 성향이 굉장히 뚜렷하여.  

초반부터 다 알수 있거나 지레 짐작가능한 요소들이라  큰 스포는 아닐지는 모르지만.

몇몇 스포는 해당 히로인의 엔딩장면에서나 본격적으로 밝혀지는 등 비중이 큰 정보가 포함될 수도 있다는 점 유의해주세요

 

 

원교Life​ 는 3명의 메인히로인과 1명의 준메인히로인 그리고 9명의 서브히로인과 6명의 알바히로인(?) 이 존재합니다.

기본적으로 4개의 맵으로만 이루어져 있는 아주아주 작은 볼륨의 게임(건물맵 제외) ​인걸 감안하면 굉장 많은 수의 히로인들이 존재합니다

 

게임의 게임성 자체는 '중하급' 입니다.  

기본적으로 알바로 돈을 벌고 그돈으로 원교를 한다 라는 컨셉의 게임입니다만 

게임이 진행됨에 따라 '능숙' 이 오르면서 돈수급이 매우 쉬워지고.  '교섭'이 올라가면서 '아야세','레나' 를 제외하고는 모두 공짜로 원교가 가능해지기 때문에

사실상 게임 중반부 부터는 의미가 없어지는 컨셉입니다.  그때부터는  오직 스토리진행만을 하는 게임으로 바뀐다고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그전까지는 나름 동기부여가 되는 게임 컨셉이고.  돈을 버는 수단인 알바에 알바히로인(?)을 6명을 배치해놔서.   돈을 벌면서도 심심하지 않게 하는

소소한 배려까지 존재합니다.  (물론 이 배드씬도.  결국 토트씬의 반복이라 나중에는 지겨워져서 오히려 민폐적인 요소가 되기는 합니다)

 

게임의 스토리는 '최상급' 입니다.

3명의 메인히로인은 각각 2개의 엔딩을 가지고 있는데.  이 두개의 엔딩을 착실하게 다보는데 느긋하게 해도 2시간이면 다보고도 남습니다.

서브히로인과 알바히로인까지 19명의 모든 이벤트를 보는것도 사실 4시간이면 떡을 치죠.

심지어 치트를 써서 능력이 뻥튀기하고 돈무한으로 한채 스토리만 보면 더 줄일수 있겠죠 (사실 스토리가 강점인 게임이라.  이렇게 하셔도 재미가 아주큰 지장을 주지않긴합니다)

하지만. 이 짧은 스토리를 가진 게임치고는 굉장히 강렬합니다.  주인공들의 개성이 매우 뚜렷하고.  서브히로인들의 스토리도 굉장히 꼴릿한 것들이 많습니다. 

특히 NTR적인 요소가 강한 히로인도 있는데.  그 수준이 상당하니  NTR을 좋아하시는 분에게는 강력추천합니다.

 

게임의 그림체는 '상급' 입니다.

그림체라는 것이 주관적인 부분이 크긴 합니다만.  일단 메인주인공들의 선그림은 약간 순정만화 느낌이 나는데 꽤나 이쁜편임을 알수가 있습니다.

h씬은 따로 존재 하지않고 움직이는 토트로 그 표현을 대신하는데.   상당히 높은 해상도의 도트를 수준 있게 다루기 때문에 상당히 꼴릿합니다.

단. 19명이나 되는 히로인이 모두 같은 유형의 도트동영상을 공유하기 때문에 후반부에는 이마저도 지겨워지게 됩니다.  결국 나중에는 스토리만을 위한 게임이 됩니다.

 

 

이정도의 작은 스케일의 게임을 집중하고 몰입해가며 게임을 할 수 있었던건.  아무래도 게임의 스토리.  더 나아가 현실성이 었던것 같습니다.

이부분은 메인히로인들을 소개하면서 다시한번 말해보겠습니다.

 

 

* 여기서부터는 스포가 존재합니다

52e75de524ef6a32fc98e673a4bf6361_1542627

1. '아야'  (고유 스킬 '커널닝구스')

붉은 단발머리를 가진 고등학생입니다.  작중 유일한 '정상인' 메인 히로인이며.

짤만 보셔도 느껴지시겠지만 밝고 귀여운 평범한 여학생입니다.  가장 정도에 가까운 순애형 스토리이며  솔직히 가장 재미없습니다.

두개의 결말도 나름 해피엔딩과 배드엔딩으로 나뉩니다만.   사실 배드엔딩도 그다지 나쁜 결말은 아니었다고 생각할정도이며

다른 메인 히로인들의 결말이 플레이어의 멘탈을 사정없이 부수는지라.   제작자에서 '얘보고 멘탈 회복좀해..' 의 의도로 만들어진게 분명해 보입니다.

유복한 가정에서 사랑받으면 큰 고등학생이지만.  본인의 장래희망과 다르게 의사로서만 키우려는 아버지에 대항해 가출한 상태이며

돈이 없는 상태에서 주인공이 마침 원조교제를 물어와봐 인연을 맺게된 케이스입니다.

유복한 가정에서 부모님의 사랑을 받으며 컸지만 처녀인 상태에서 주인공과 관계를 맺는등 많은 부분에서 '키리코'와 공통점이 있습니다만.

인간자체의 심각한 결점을 가졌기 때문에 <-> 본인의 꿈을 위해 능동적인 움직임에 따른  

'키리코' 와는이라는 근본적인 차이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52e75de524ef6a32fc98e673a4bf6361_1542627

2. '키리코'  (고유 스킬 '바이브 고문')

검은색 긴생머리를 가진 고등학생입니다.  

게임상에서도 표정변화가 거의 없고 감정자체가 굉장히 드라이 하며 말투도 조곤조곤  항상 침착한 말투입니다. 

'아야'와 마찬가지로 유복한 가정에서 태어나 삶의 굴곡없이 살아온 고등학생이며.  성적 또한 탑클래스입니다. (게임에서 전도 유망하다는 텍스트가 계속 나올정도)

하지만 심각한 결함을 가지고있는데.  온갖 변태적인 성벽을 다가지고 있습니다.  (시작부터 배드엔딩 해피엔딩까지.. hitomi.la에서나 볼법한 노예플은 다합니다)

그야말로 시한 폭탄인데.  게임을 하면서도 '이런애가 현실에 존재한다면 정상적인 결말이 가능한가?'  생각을 했을정도..

역시나..  결말 또한 충공깽 그 자체입니다.   나름 해피엔딩이 있긴합니다만.  그마저도..  정상적인 인간과는 아주 크게 벗어나있습니다. 

배드엔딩은...  NTR에 나름 가장 저도 한동안 멘붕을 일으킬 정도..;  

사실 '키리코'가 게임의 알파일 정도로.  가장 임팩트가 장한 여자 히로인입니다.

작중 주인공과 원교를 하기 전까지 처녀였으며.  뒤틀린 성벽을 안으로만 숨기다가.  부모님의 섹스행위를 보고  변태로 각성.. (ㅎㄷㄷ)

주인공이 원조교제를 요청한 것이 계기가 되어 조교를 받으며 점점 변태화 되어가는 스토리입니다. 

사실상 본인의 성벽때문에 원교를 하는거라 돈에는 관심이 없습니다 (어차피 돈많음) 첫 원교때도 돈받을 생각이 없었는데 주인공이 자진해서 준것.

그뒤에도 그냥 형식적인 관례 느낌으로만 받는 느낌입니다.

 

@@@스포 주의@@@

결말은...  약간만 소개하자면

배드엔딩은 주인공에게 만족하지 못하고 떠나며.  3개월뒤에 다른 사람의 노예가 되어있는걸 주인공이 발견합니다.

​중년대머리 아저씨랑​ 공중화장실에 몰래 들어가서 온갖 노예플레이 하는것을 주공인공이 지켜보는데.  전주인 현주인을 비교하는 물음과 대답이 노골적으로 오가는등

대노코 플레이어에게 NTR요소로 타격을 주는 대사를 합니다. (멘탈터짐)  그리고 임신 플레이를 하고 마지막에는 임신 테스트기로 임신을 했다는 것을 암시하며 결말이 납니다.

해피엔딩도 정상은 아닌데.  주인공이 '너의 욕구를 실현시켜 주겠다' 라고 선언하고 동참해 주며 

3년 뒤에 그냥 주인공의 '펫'이 되어 있습니다....  

(작중에서는 24시간 내내 나체로 안대끼고 강아지 꼬리달고 강아지 짓는 소리만 낸다고 나옵니다. 3일 동안 출장갔을때 3일동안 혼자 집에서 갇혀 굶었다는 표현도..)

뭐 아무튼.  나래이션으로 둘다 굉장히 만족한 삶을 살고있다고...  나름 해피엔딩인가 봅니다..;

 

 

52e75de524ef6a32fc98e673a4bf6361_1542628 

3.'아야세' (고유스킬 '파이즈리')

그냥 천하의 개샹년입니다.  얘는 '키리코'와는 다른 느낌으로 답이 없습니다. 

긴 금발과 화려한 외모 가지고 있으며 다른 두명에 비해 가슴이 월등히 큽니다. (그래서 유일하게 h씬때 파이즈리 스킬을 고유로 가지고 있습니다)

설정상 이미 주인공이 접근하기 전부터 원교의 달인(?!) 이었으며 그 방면에 있어서 초고수입니다. (하지만 레나는 더 한수위;)

원교할 때 드는 돈도 +2만엔  수치를 가지고 있으며.  그때문에 주인공의 교섭수치가 올라서 모든 원교비용이 공짜가 되는 후반에도

'아야세'는 2만엔, '레나'는 1만엔은 최하로 무조건 줘야합니다. (아무리 말빨이 좋아도 공짜로 안해주는 위엄..)
 

굉장히 사치스럽고 안하무인인 캐릭터이며.  시작부터 결말까지 그냥 주인공을 좋은 지갑으로 생각합니다.

게임을 하면서도 이게 해피엔딩이 가능한가? 라는 생각이 들정도이며 아니나 다를까 두개의 엔딩 모두 배드엔딩입니다.

전형적인 나긋나긋한 일본형 빗치 느낌..?  입니다.  얘보면서 일본av배우 키라라 좀 생각났.. (큼;;)   

 

재미있는게 패치로 추가된 '레나' 와 굉장히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는 캐릭터이며 '레나'의 이벤트를 다보면 '아야세'의 결말에도 변화가 생깁니다.

(물론 그래도 두개다 배드엔딩)

 

52e75de524ef6a32fc98e673a4bf6361_1542627

4.'레나' (고유스킬 '자세 : 측위')

패치로 추가된 보너스 히로인입니다.   메인 히로인과 같이 선그림과 많은수의 이벤트를 가지고 있으나 그들처럼 따로 엔딩을 가지고 있지는 않습니다.

재미있는건​ '레나'는 사실 제작사의 전작 주인공입니다.

 

 52e75de524ef6a32fc98e673a4bf6361_1542627

 

내용은 무려 20대 순수한 청년을 비치걸인 '레나'가 타락시키는 스토리...

'아야세' 와는 일종의 업계의 라이벌인듯하며 그 외에도 굉장히 나이가 나쁜것으로 표현됩니다.

게임내에서는 남자친구가 있다고 하는데 아무래도 전작에서 나오는 남자주인공을 지칭하는것 같고.  그외에도 미스테리한 부분이 많습니다.

스킬이라던가 이런 면모는 '아야세' 보다도 한수 위이고.  카리스마가 엄청 납니다.  주인공을 일순간에 얼어붙게 만든다던가

주인공을 구타하려고 하는 남자는 눈빛과 말만으로 압도하는 등 상당히 무서운 듯

게임내에서 미스터리한 부분이 굉장히 많고 엄청나게 많은 떡밥등을 남기는데 이작품내에서 해결하지는 않습니다.

(왜 아야세와 사이가 나쁜것인지, 누군가의 죽음이 관련된것 처럼 보이는데 그것도 미스테리, 특정인물을 제외하면 오르가즘을 느끼지 않는다는 설정, 서큐버스를 방불케하는 방중술(?!) 등등)

대노코 전작인 위의 작품을 구매해서 보라는 식의 PPL인듯 합니다   아니면 후속작에서 풀테니 그것도 구매하라는 상업적 스킬일수도?

그런데 그것이 굉장히 자연스러워 제작자의 스토리 전개 능력에 다시한번 감탄했습니다.

그외에도 게임 내에서 아야세와 레나의 신경전을 굉장히 흥미롭게 묘사하고 있는데 꽤나 볼만합니다.


hi
이전글  다음글  목록

접속자집계

오늘
1,602
어제
1,775
최대
3,628
전체
1,199,012
그누보드5
회사소개 개인정보취급방침 서비스이용약관 Copyright © 소유하신 도메인.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