똥겜에서 수작으로, NEW! 검과 마법의 이무도리아
이번에 리뷰할 게임은 0810번인 NEW! 검과 마법의 이무도리아 입니다. NEW! 가 붙은 이유는 잘은 모르겠지만 아마 대규모 업데이트로 인한 것 때문인듯? 하네요.
그림체는 진짜 거짓말 안 하고 짤방으로 표현하자면... [이거 안 본 눈 삽니다!!]
라는 말이 절로 나올 수준입니다. 이거 리뷰 쓸려고 다시 켜서 보니 정말이지...수준급 동인게임으로 높아진 제 눈이 버티지 못할 지경입니다. 솔직히 이거 플레이한 계기가 이거 열람한 포인트는 아까워서였습니다.
이야기의 주인공은 검과 마법의 이무도리아라는 학원에 입학한 신입 아르스(디폴트 네임)입니다.
시작하면 갑자기 앨리스라는 이름의 소녀가 나와서 이렇게 묻는데
쓸데 없이 엔딩이 많아서 다회차인 제가 느끼는 거지만 어느 걸 눌려도 상관은 없습니다. 왜냐하면 봐야할 엔딩이 엄청 많은데다가 튜토리얼이고 딱히 앨리스 호감도가 안 높아도 딴 애들 엔딩 보시면 되요...ㅋㅋㅋㅋㅋㅋㅋㅋ
참고로 위의 사진에서 뒤가 붙은 이상한 엔딩이 있는데 이는 업데이트 되고나서 생긴 귀축 루트입니다. 귀축 루트는 주인공이 어떤 사건을 계기로 본능을 각성하게 되어 탈 수 있 수 있습니다만
스토리를 시작하려면 일단...
학원에 있는 모든 동기생과 대화를 해야합니다.
이 게임은 특이하게도 걸으면 시간이 흐르는 리얼타임이고 시간마다 학생들이 있는 곳이 달라져서 처음하시면 애들 어디 있는지 파악하려고 조금 시간이 걸리실 텐데
프롤로그 스킵 안 하시면 이거 저절로 넘어갈 겁니다... 아마도?
그리고 며칠 지나면 스토리가 시작됩니다.
PS. 초, 중반은 어느 정도 밸런스가 잡혀있는데 후반가면 진짜 밸런스가 똥망이라... 후반부에는 치트 없이는 거의 안 될 겁니다, 이건 제가 보증합니다.
그리고 팁을 하나 드리자면 치트 안 쓰고 게임 하실 분은 히로인이랑은 호감도 다 높게 올리시고 파티해서 골고루 키우시는 걸 추천합니다. 최종장 가면 아마 제 말을 이해하실 겁니다.
총평 : 초창기 그림은 눈갱, 리메이크 이후의 그림도 썩 좋다고는 할 수 는 없지만 노가다 좋아하며, 작품성 있고, 탄탄한 스토리를 원하시는 분들에게 강하게 추천하는 게임입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