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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scripter에서 레이블명이 와야하는 곳에 문자열이 왔다는 오류입니다만

 

c568348e8a063757547602f671b487bf_1538645
 

 

 

 

현재 오류난 작업중인 txt파일

 

*main_place

textoff : gosub *win_2

for %0 = 200 to 400 : vsp %0,0 : next 

kuro 2 : wait 300

csp sp_bg2 :  csp sp_bg1 : csp r : csp rface : csp sp_c_add

mov $20,""

mov syoflag,0 : mov syoflag2,0

mov %tati,375

mov %hoji,0

mov %hoji2,0

lookbackflush

 

 

 

 

mov %mode_mati,0 : if $basyo == "노예교역도시 이스타르" | $basyo == "노예교역도시"  mov %mode_mati,1 ;◎이 3개라면 거리 모드(시계 표시)

 

 

 

if $basyo=="필드맵" : mov $20,"*fieldmap"

if $basyo=="그나스강" :   bgm "bgmriver.ogg" : bg1 "hasi",5 : mov $20,"*river"

if $basyo=="그란트성" :  bg1 "gyoguza",5 : mov $20,"*oujou"

 

 

 

if $basyo=="노예교역도시 이스타르"  mov $20,"*mati" ;◎거리 필드맵(노예교역도시 이스타르은 다른 녀석에게 사용하지 않는 것):*mati에서$basyo2로부터 꼬맹이 캐릭터 위치 판별

 

 

 

 

 

if $basyo=="노예교역도시" & $basyo2== "역사가의 초막"  mov $20,"*kyoten"

if $basyo=="노예교역도시" & $basyo2== "자기 방"  mov $20,"*jisitu"

 

 

if $basyo=="노예교역도시" & $basyo2== "큰길"  mov $20,"*toori"

if $basyo=="노예교역도시" & $basyo2== "술집ㆍ은 술잔"  mov $20,"*sakaba1"

if $basyo=="노예교역도시" & $basyo2== "무대"  mov $20,"*butai"

if $basyo=="노예교역도시" & $basyo2== "점집"  mov $20,"*uranai"

 

if $basyo=="노예교역도시" & $basyo2== "뒷골목ㆍ사창가"  mov $20,"*uradoori"

if $basyo=="노예교역도시" & $basyo2== "술집·새벽 흑산양"  mov $20,"*sakaba2"

if $basyo=="노예교역도시" & $basyo2== "사창가 보스의 건물"  mov $20,"*syoukan"

 

if $basyo=="노예교역도시" & $basyo2== "정문 앞 광장" mov $20,"*mon"

if $basyo=="노예교역도시" & $basyo2== "예배당"  mov $20,"*reihai"

if $basyo=="노예교역도시" & $basyo2== "중앙 노예 시장"  mov $20,"*itiba"

if $basyo=="노예교역도시" & $basyo2== "투기장"  mov $20,"*tougi"

if $basyo=="노예교역도시" & $basyo2== "바자르"  mov $20,"*bazar"

if $basyo=="노예교역도시" & $basyo2== "저택"  mov $20,"*yasiki"

if $basyo=="노예교역도시" & $basyo2== "항구"  mov $20,"*minato"

if $basyo=="노예교역도시" & $basyo2== "뒷길의 노점"  mov $20,"*roten"

 

 

 

 

 

 

 

 

getscreenshot 180,135

mov $camp_return,$20

mov $load_return,$20

;mov $saveplace_return,$20

;mov $saveload_return,$20 : goto *saveplace ;세이브 직전에 세이브 갱신하고, 세이브 화면으로부터의 복귀는 캠프 메뉴내에서 캠프로 설정하기 위해서 불필요할지도

goto $20

 

 

-----

 

원본

 

 

*main_place

textoff : gosub *win_2

for %0 = 200 to 400 : vsp %0,0 : next 

kuro 2 : wait 300

csp sp_bg2 :  csp sp_bg1 : csp r : csp rface : csp sp_c_add

mov $20,""

mov syoflag,0 : mov syoflag2,0

mov %tati,375

mov %hoji,0

mov %hoji2,0

lookbackflush

 

 

 

 

mov %mode_mati,0 : if $basyo == "奴隷交易都市イスタル" | $basyo == "奴隷交易都市"  mov %mode_mati,1 ;◎この3つなら街モード(時計表示)

 

 

 

if $basyo=="フィールドマップ" : mov $20,"*fieldmap"

if $basyo=="グナス河" :   bgm "bgmriver.ogg" : bg1 "hasi",5 : mov $20,"*river"

if $basyo=="グランツ城" :  bg1 "gyoguza",5 : mov $20,"*oujou"

 

 

 

if $basyo=="奴隷交易都市イスタル"  mov $20,"*mati" ;◎街フィールドマップ(奴隷交易都市イスタルは他のやつに使わないこと):*matiにて$basyo2からちびキャラ位置判別

 

 

 

 

 

if $basyo=="奴隷交易都市" & $basyo2== "歴史家の庵"  mov $20,"*kyoten"

if $basyo=="奴隷交易都市" & $basyo2== "自室"  mov $20,"*jisitu"

 

 

if $basyo=="奴隷交易都市" & $basyo2== "表通り"  mov $20,"*toori"

if $basyo=="奴隷交易都市" & $basyo2== "酒場・銀の盃亭"  mov $20,"*sakaba1"

if $basyo=="奴隷交易都市" & $basyo2== "舞台"  mov $20,"*butai"

if $basyo=="奴隷交易都市" & $basyo2== "占い小屋"  mov $20,"*uranai"

 

if $basyo=="奴隷交易都市" & $basyo2== "裏通り・街娼区"  mov $20,"*uradoori"

if $basyo=="奴隷交易都市" & $basyo2== "酒場・暁の黒山羊亭"  mov $20,"*sakaba2"

if $basyo=="奴隷交易都市" & $basyo2== "街娼元締めの館"  mov $20,"*syoukan"

 

if $basyo=="奴隷交易都市" & $basyo2== "正門前広場" mov $20,"*mon"

if $basyo=="奴隷交易都市" & $basyo2== "예배당"  mov $20,"*reihai"

if $basyo=="奴隷交易都市" & $basyo2== "中央奴隷市場"  mov $20,"*itiba"

if $basyo=="奴隷交易都市" & $basyo2== "闘技場"  mov $20,"*tougi"

if $basyo=="奴隷交易都市" & $basyo2== "バザール"  mov $20,"*bazar"

if $basyo=="奴隷交易都市" & $basyo2== "屋敷"  mov $20,"*yasiki"

if $basyo=="奴隷交易都市" & $basyo2== "港"  mov $20,"*minato"

if $basyo=="奴隷交易都市" & $basyo2== "裏道の露店"  mov $20,"*roten"

 

 

 

 

 

 

 

 

getscreenshot 180,135

mov $camp_return,$20

mov $load_return,$20

;mov $saveplace_return,$20

;mov $saveload_return,$20 : goto *saveplace ;セーブ直前にセーブ更新するし、セーブ画面からの復帰はキャンプメニュー内でキャンプに設定するため不要かも

goto $20

 

 

 

 

-----

 

프로그래밍이고 스크립트고 볼 줄 몰라서 원본에다가 ​하나씩 ​번역본을 붙여넣기해서 뭐가 문제인지 대조해보니까

 

if $basyo=="奴隷交易都市イスタル"  mov $20,"*mati" ;◎街フィールドマップ(奴隷交易都市イスタルは他のやつに使わないこと):*matiにて$basyo2からちびキャラ位置判別

 

이 부분에서 터지는 거 같습니다. 정확히는 if $basyo=="奴隷交易都市イスタル"  mov $20,"*mati"  이 부분에서 튕기던데 奴隷交易都市イスタル이 텍스트를 안 적으면 터지는 거 같아서(저 텍스트에서 한 글자만 빠지거나 달라도 튕기더군요) 이번에는 반대로 번역본 저 부분을 일문으로 바꿔서 넣고 번역중인 작업파일을 0.txt로 해서 구동시켜 봤지만 위 오류가 다시 발생합니다. 이 부분이 아니었는지..


emeditor로 텍스트 비교 띄어서 다른 부분이 있나 열심히 찾아봤는데도 전혀 모르겠습니다;

다른 곳에서도 도움 좀 받아 $basyo 는 명령문이니 뒤에 일문도 번역하지 않는 게 좋다는 얘기가 나왔는데 막상 저장을 한국어 유니코드로 저장해야 해서 깨지는 일본어가 무조건 생기니 시도해볼 수도 없네요.. 이게 맞는 방법인지도 모르겠습니다만 ㅠ



p.s.크롬 자동 비밀번호 설정이 문제가 있었는지 아이디를 불러오지 못해서 새로 하나 또 가입해놨는데 괜찮겠죠?


DLDB Master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8-10-04 (목) 22:06 1개월전
그리고 어떤 분이 만드셨던 NSCRIPT 관련 프로그램중에..
텍스트 파일을 한글/일어 겸용으로 되도록 하는 프로그램이 있었던걸로 기억합니다....
하도 오래되서 기억이 안나는게 문제일뿐이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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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LDB Master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8-10-04 (목) 22:10 1개월전
명령어중에
mov $basyo,"奴隷交易都市イスタル"
이게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 부분을 수정 하는게 중요할겁니다..
move $basyo 부분을 찾아서 역추적 해보는수밖에 없겠네요..
주소 추천 0
     
     
ㅇㄱㅂㄱ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8-10-05 (금) 09:24 1개월전
다른 곳에도 질문 좀 돌려봤는데 $basyo 같은 건 명령문이라 일본어 그대로 놔두거나, 혹은 깨진 글자가 있을 거라고 해서 찾아봤는데 번역기 돌리는 중에 깨진 글자가 있어서 해결했습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
결국 이게... Sjis로 한국어 작업을 할 수는 없어서 번역기 돌린 거랑 원문이랑 비교구문 때려가면서 하나씩 손봐볼까 싶습니다. 주먹구구식이긴 한데 번거롭고 시간도 훨씬 더걸리지만 이러면 명령문 쪽에 오류는 안 생길 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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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qpzn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8-11-02 (금) 10:07 17일전
* 비밀글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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